본문내용 바로가기


마케팅 이야기

접어쓰는 헬멧? 2018-10-24

 

 

9월 28일부터 자전거 헬멧 착용이 의무화가 되었습니다.

 

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566_6917.png

 

음주를 하고 자전거 주행을 하기도,


자전거 전용 도로가 아닌 인도에서 속력을 내어 주행 하기도 하는 등


자전거 운전으로 해마다 사고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.


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헬멧 착용은
생명과 직결될 정도로 중요한 문제입니다.

 


 



 

 

하지만  왜??

사람들은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걸까요??

 

 

 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690_6839.png 

 

 

바로 '불편함'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 

그래서 '파크앤다이아몬드'에서는 접어쓰는 헬멧을 개발했습니다.


가볍고, 접이식이기 때문에 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,


2019년 2월부터 출시 된다고 하니 한국에서도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  기대됩니다.

 

 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726_3723.png


그렇다면 어떻게 개발하게 되었을까요??


이 헬멧은 파크앤다이아몬드의 공동창업자 데이비드 홀이 개발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755_5153.png 

 


그의 여동생이 자전거를 타다가 뺑소니 사고를 당해


수 개월간 의식불명 상태에 빠지자,


가족들은 수없이 이렇게 되뇌었다고 합니다.

 

 


"왜 헬멧을 안 썼을까??"




동생은 다행히 의식을 되찾았지만,


데이비드는 계속해서 고민했습니다.

 

 


'들고 다니기 불편하고 모양도 투박하기 때문이다'
 

 

 

 
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778_0997.png


04a693ec8c6692995236528921d88df7_1540338778_1784.png

 

그래서 그는 접을 수 있고 폼도 나는 모자헬멧을 만들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발명품이라는 것은 사소한 고민에서 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.

 


 



우리도 주변을 둘러볼까요?


대단한 발명품이 내 안에서 탄생할지도 모르잖아요 ^^**


 

 

< 이 글은 상품홍보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. >
※ 출처 T time

 

 

 

 

 


마케팅 & 세일즈 & 컨텐츠 부분의
Trend Leader 씨유기획 입니다.

10년 이상 경력의 마케터 전문가와 함께 늘 트렌드를 연구하고 고민합니다.

광고문의하기